2015년부터 개최된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는 섬진강의 문화와 하동의 재첩, 그리고 축제를 결합한 여름 축제입니다. 매년 7~8월경 하동 송림공원과 섬진강변에 개최되었습니다. 하지만 무더위로 인해 행사 진행에 어려움을 겪어 올해는 6월로 변경되었습니다.
행사명
■ 제8회 하동섬진강 문화재첩축제
행사기간
■ 2024.6.14(금) ~ 16(일) / 3일간
행사장소
■ 경남 하동군 하동읍 섬진강대로 2107-8
행사내용
축제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행사와 음식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작년 축제는 재첩비빔밥, 재첩회, 치즈돈가스, 수육등이 있었으며, 푸드트럭은 닭꼬치, 회오리 핫도그, 소떡소떡 등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 물놀이장 개장 : 축제 기간 동안 09시~18시까지 개장(송림물놀이장)
■ 찾아라! 황금재첩 : 14일(금) 15시, 주말 11시 시작해서 30분간 진행
■ 플리마켓, 향토음식관, 푸드트럭 운영
■ 공연 : 개막식이 열리는 14일 19시부터 하동예술단과 합창단 공연을 시작으로 가수 김연자, 동후, 정서주, 황민호의 축하 무대가 있을 예정
주차정보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 기간 동안 주차장은 하동 초, 중, 고등학교와 송림공원 테니스장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축제 시간 동안에는 주차장 이용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 하동 초, 중, 고등학교
■ 하동송림공원 공영 주차장
■ 송림공원 테니스장
이번 축제 기간 동안 비 소식이 없어서 더욱 재미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들이 알차게 준비되어 있으니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 여행을 가보시는 게 어떨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