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암해수욕장은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동면에 위치에 있습니다. 이곳은 원래 굴 껍데기와 자갈밭으로 이루어진 갯벌이었으나, 모래를 쌓아 인공 해수욕장으로 조성되었습니다.
경상도, 대구에서 당일로 편하게 놀 다 올 수 있고, 편하게 바캉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모래놀이와 바닥에 조개와 고둥이 있어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방문일 : 2024년 7월 20일
광암해수욕장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동면 요장리
광암해수욕장
개장 : 6월 29일 ~ 8월 18일
주차 : 무료
입수 시간 : 09시 ~ 18시
샤워시설 : 무료(냉수), 09시 30분 ~ 17시 30분
광암해수욕장
광암해수욕장은 아담한 크기의 해수욕장입니다. 해수욕장의 분위기는 친구, 연인들보다는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많았습니다. 무료로 주차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주차안내까지 도와주셨습니다.
주말이지만 사람들이 많지 않아 여유롭게 물놀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개인 파라솔 설치가 가능하며, 파라솔을 챙겨 오시지 않았다면 대여 또한 가능했습니다.
- 파라솔 대여 : 10,000원
- 평상 : 30,000원
- 원형테이블 : 30,000원
- 튜브, 구명조끼 : 5,000원
- 공기주입 대/소 : 2,000원 / 1,000원
작은 조개들과 고둥껍데기를 짊어지고 다니는 집게들이 바닥에 많이 있어 아이들이 소소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편의점이 있어 스낵이나 음료도 간단하게 사 먹을 수 있고, 커피와 치킨과 피자를 사 먹을 수 있는 식당 겸 커피숍도 있습니다.
이곳이 좋았던 점 하나가,
대부분의 시설이 깔끔했고 야외에서 간단하게 발과 몸에 붙은 모래를 씻을 수 있는 수도 시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찬물이지만 샤워시설도 무료로 제공이 되고 있었습니다.
가족들, 아이들과 모래놀이와 물놀이 둘 다 즐길 수 있는 곳이며, 사람들이 많지 않아 조용히 놀다 오기 좋습니다.